본문 바로가기

라일락 파편

이것이 어떤 잠이었는지

올란도

강성은


내가 아는 사람들 모두가 죽었다

몇 세기에 걸쳐 꿈을 꾸었다

수많은 계절들의 반복과 변주

수많은 사람들의 반복과 변주

어제와 내일의 경계가 사라지고

여성과 남성의 경계가 사라져도

이 꿈은 사라지지 않아

죽기 위해 절벽에서 몸을 던지면

다음 생이 시작된다

너는 누구지? 너는 누구야?

밤이 저 오랜 질문을 던지고

슬그머니 얼굴을 바꾸면

다음 날이 시작된다

너는 누구지? 너는 누구야?

몇 세기에 걸쳐 떨어져 내리는 낙엽들

나의 노래들이 켜켜이 쌓여간다

나의 얼굴들이 켜켜이 쌓여간다 

이 오랜 꿈이 끝나고

나 자신이 희고 빛나는 밤이 될 

이것이 어떤 잠이었는지 알게 되리